K칼럼

[스파르타센터][대전중구피티샵]“스트레스 해소 방법”

  • 관리자
  • 2019.11.01
  • hit 2,680

[스파르타센터][대전중구피티샵]“스트레스 해소 방법

 

[대전대흥동피티][대전선화동피티]

[대전은행동피티][대전중구피티]“스트레스 해소 방법

 

우리나라 20~40대 성인 1,000명에게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설문조사한 결과, “운동이나 취미활동을 가장 많이 꼽았다. 남성은 연령별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으나, 여성은 20(13.2%), 30(18.6%), 40(33.7%)로 나이가 들수록 운동이나 취미활동을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술을 마신다.”는 전체 25.6%로 나타났는데, 남성이 38.8%, 여성이 12.4%에 비해 크게 높았다. 특히 남성은 나이가 많을수록, 여성은 어릴수록 음주를 꼽아 대조를 보였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비타민이나 무기질이 많이 소모된다. 따라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해야 하는데, 칼슘, 단백질, 비타민 B가 함유된 콩류는 피로와 우울감을 감소시켜 안정에 도움이 된다.

옥수수와 현미 들 전곡류는 긴장감과 불안감을 해소해준다.

호두, , 땅콩 등 견과류와 연어, 참치 등 생선류 역시 긴장,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커피나 홍차 등 카페인류는 삼가는 것이 좋다.

여유를 가지고 영화, 음악, 여행 등 취미활동을 하는 것도 스트레스 관리에 효과적이다. 요즘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스트레스 해소방, 마네킬과 권투하기, 기관총 쏘기 등이 성업 중이다.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 특히 등산은 정신건강에 좋은데, 녹음이 짙은 숲 속에서 상쾌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기면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가 있다. 조깅이나 산책, 에어로빅 등 유산소 운동이나, 요가, 명상, 기공체조, 태극권 등도 꾸준히 하면 마음의 안정과 몸의 긴장을 푸는 데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