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칼럼

[경찰공무원 2차채용][대전체력학원] “경찰공무원 체력의 중요성 2번째 이야기”

  • 관리자
  • 2019.08.13
  • hit 2,962

[경찰공무원 2차채용][대전체력학원] “경찰공무원 체력의 중요성 2번째 이야기”

[대전공무원체력학원][스파르타체력센터] [대전공무원체력학원][스파르타체력센터]
          

 

경찰 공무원은 25%의 높은 체력비중으로 필기 다음으로 많은 점수가 요구된다.

현 경찰청에서 또한 여성 체력기준을 올려 (팔굽혀펴기 남성 준비생과 같은 자세로 추진)

그만큼 체력 점검이 어려워지고 중요하다는 걸 잘 보여주고 있다.

경찰공무원 체력검정은 실내 종목으론 악력,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3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실외 종목으론 100M 달리기, 1000M 달리기로 2가지로 구성되어 총 5종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종목당 10점씩 배점 되어 총점은 50점이다. 체력시험에서 19점 이하일 시 과락으로 실격처리가 되며, 한 종목이라도 1점을 받을시 과락으로 실격처리가 된다.


체력시험에서 과락이 종종 나오기 때문에 필기 뿐 아니라 체력도 미리 준비를 해야 한다. 또한 중요한 것은 적어도 30점 후반 또는 40점이 나와야 다른 준비생들과 견줄 수 있다.

이번 2019년 경찰 2차 채용에서 보면 필기시험 일자가 8월31일인데, 체력시험이 9월9일부터 시작이 된다. 때문에 이번 2차를 노리고 있는 수험생들의 입장에서 보면 여간 부담스러운 일이 아니다. 이번 2차를 노리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최소 8월 초부터는 체력시험에 대비를 해야 체력시험에서 과락이 나오거나 체력 점수가 낮아서 떨어지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을 것 이다.

마지막으로 경찰을 준비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진심으로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