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칼럼

[경찰공무원채용][대전체력학원] “경찰공무원 평상시 체력의 중요성”

  • 관리자
  • 2019.05.23
  • hit 2,720

[경찰공무원채용][대전체력학원] “경찰공무원 평상시 체력의 중요성”

[대전경찰체력학원][스파르타체력센터] [대전경찰체력학원][스파르타체력센터]
        

 

경찰공무원 체력검정은 실내 3종목 악력,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3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실외 종목으론 100M 달리기, 1000M 달리기 등 총 5종목으로 각 종목당 10점 만점으로 50점 만점의 총점입니다.


50점 만점 중 19점 이하일시 실격이며, 한 개의 종목이라도 1점을 받을시 실격처리가 됩니다. 그만큼 엄격한 체력 검정 기준입니다. 보다 중요한 것은 적어도 30점 후반 또는 40점이 나와야 다른 준비생들과 견줄 수 있습니다


2019년 1차 시험만 해도 체력 기간이 짧아짐으로 인해 많은 수험생 분들이 단기간에 기록을 올리려 피나는 노력을 하여 좋은 결과를 내고 있지만 평시에 준비한 수험생에 비해 뒤처지는 건 사실입니다.


실내 3종목인 악력,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만 평상시 조금씩 해두어도 필기 합격 후 체력으로 인해 큰 부담감을 느끼시진 않을 겁니다.


우선 악력훈련은 추감기, 오래매달리기, 리스트 컬 등이 대표적 훈련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평상시 아침에 일어나서, 공부하는 중간에 잼잼(팔을쫙피고주먹을강하게말았다피기) 만 하셔도 전완 근이 많이 당기는 느낌이 있으실 겁니다.
또한 악력은 등의 근육에서 시작을 하여 손끝까지 쓰는 순간 힘의 테스트로 단순 전완 근 힘이 아닌 상체 전체의 힘을 기르는 게 바람직합니다. 무엇보다 악력 파지법 을 익혀 많이 잡아보시는 것이 기록상승에 가장 큰 도움을 줍니다.

윗몸일으키기는 주 3회 정도 하루 100개 이상씩 꾸준히 하셔도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시며 허리 통증이 심할시 상 복부 위주의 훈련을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팔굽혀펴기는 개수도 중요하지만 처음엔 올바른 자세로 하셔야 부상예방이 되며 5cm 이내까지 내려오셔야 측정이 되기에 가슴이 지면에 닿는 느낌으로 훈련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모쪼록 평상시 틈틈이 공부 운동 병행하여 최종합격의 길에 성큼 다가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