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칼럼

[경찰공무원채용][대전체력학원] “경찰공무원 체력시험을 앞두고”

  • 관리자
  • 2019.05.09
  • hit 2,647

[경찰공무원채용][대전체력학원] “경찰공무원 체력시험을 앞두고”

대전체력학원 대전스파르타체력학원 김수완 팀장 대전체력학원 대전스파르타체력학원 김수완 팀장
        

 

2019년 1차 경찰공무원 필기 합격자 발표가 되었습니다. 실제 운동기간은 약 2주 밖에 되지 않을 만큼 체력 준비기간이 짧습니다. 발표나기 전 집 또는 체력학원, 헬스장 등에서 틈틈이 운동을 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지금 부턴 틈틈이 가 아닌 종일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실내 종목 3종목 악력,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실외 종목 2종목 100M달리기, 1000M달리기 총 다섯 종목 중 한 종목이라도 1점을 받을시 불합격 처리가 되므로 무엇보다 남은 기간 부상을 없이 운동 하셔 고루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 하셔야합니다.


남은 기간이 짧기에 남은 기간은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악력기 측정기 등에서 계속 측정을 하며 감을 익히시고 고강도 반복 훈련을 통해 단기간에 끌어 올려 마지막 주 체력시험 3일~5일 충분한 휴식을 통해 시험 당일 최고의 기록을 낼 수 있도록 계획적으로 운동 하셔야 합니다.


처음 운동한 첫 주는 당연히 기록이 떨어지며 그 부분에 걱정하시지 마시고 2주차 까지 처음 운동 보다 강도를 높이시며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처음 운동을 하시는데 식단까지 지키며 다이어트 하며 운동하시면 오히려 힘이 더 안날 수 있고, 회복 속도도 늦어져 운동 시작한 첫 주는 잘 드시고 푹 주무셔 근 회복 에도 만전을 기하셔야 합니다.


필기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모두에게 주어진 짧은 체력준비기간 동안 잘 준비하셔 부상 없이 좋은 결과로 체력시험까지 잘 마무리 하시 길 바라겠습니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