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칼럼

[경찰공무원채용][대전체력학원] “경찰 공무원 체력시험을 앞두고”

  • 관리자
  • 2019.04.27
  • hit 2,655

[경찰공무원채용][대전체력학원] “경찰 공무원 체력시험을 앞두고”

[대전체력학원][대전스파르타체력학원 김수완 팀장] [대전체력학원][대전스파르타체력학원 김수완 팀장]
        

 

2019년 1차 경찰공무원 필기시험이 끝났습니다. 지금 수험생 분들이 보셔야 할 곳은 오로지 경찰공무원의 높은 체력 시험의 고득점입니다. 당장 5월 7일~5월 24일 체력시험이 시행 됩니다.

약 3주 의 기간이 남았으며, 짧은 기간 고득점을 목표로 체력 훈련을 하셔야 합니다.


체력 훈련 1주차는 온몸에 알이 배겨 사실 제대로 된 훈련을 할 수 없습니다.

알이 배겨 움직이거나 훈련에 너무 큰 지장을 줄 경우 반신욕, 마시지,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여 좋은 컨디션의 몸으로 훈련에 임하는 게 좋습니다.


2주차는 어느 정도 몸도 운동에 익수해져 알 배김이 덜하며 훈련강도를 높일 수 있고 가장 열심히 하셔야할 때입니다. 종목별 센서 스킬들을 자기의 것으로 익히고, 고강도 반복을 훈련을 통한 기록 상승에 중점을 두셔야 합니다.

특히, 악력은 악력기를 많이 잡아보며 파지법, 그립 수정 등을 많이 해보셔야 만점에 수월하며

윗몸일으키기와 팔굽혀펴기 또 한 센서기를 사용하여 어떠한 경우에 파울이 나며 올바른 자세와 센서 측정 요령을 배우셔 부상 없이 만점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100M달리기 1000M달리기는 야외 훈련을 통해 스타트 연습과 자세 교정 집중 훈련을 통해 만점을 받도록 노력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 3주차는 실전과 같은 시간배분 동일 환경 측정들과, 실제 체력시험 전 3~5일 정도는 충분한 휴식을 통하여 3주간의 훈련으로 상처 입은 근육들을 회복시켜 최상의 몸 상태로 최고의 기록을 내실 수 있습니다.

모쪼록 필기시험 보시느라 고생 많으셨으며, 체력으로 모든 것이 뒤바뀝니다.

오로지 체력시험에 집중하셔, 부상 없이 건강한 대한민국 경찰관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